티스토리 뷰

반응형

논현동 포차 불막창 - 청정원 제품 후기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 중 에서, 집에서 해먹기가 참 곤란한 음식 중 하나는, 곱창종류인 것 같아요. 집에서 후라이팬 같은 곳에 익혀먹기가 참 까다로운데다가, 매장에서 먹으면 그 특유의 불 맛이 나지않아서 맛이 덜한데요.



청정원 에서 출시된 논현동 포차 불막창 이라는 제품이 있길래 사다가 먹어봤습니다.



사오자마자 바로 먹은 것은 아니고,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꺼내서 먹었는데요. 보관방법은 영하 18도씨 이하에서 냉동보관을 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논현동 포차 불막창 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어도되고, 해동 후에 팬조리를 해서 먹어도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용량은 180g 이고, 돼지막창, 버터, 커피 등이 재료인 모양입니다.



논현동 포차 불막창 에는 커피가 들어가있다고해서 좀 신기했는데요. 커피를 넣고 푹 삶아서 잡내를 제거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막창 중에서 가장 두툼하고 고소한 30cm 만 엄선해서 사용했다고하는데, 씹을 수록 고소한 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가마솥에서 버터를 넣고 볶아서 고소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다고 하는데요. 얼른 뜯어서 먹어봤습니다 :)



위에 씌워져있는 종이를 빼내면, 어떻게 조리해서 먹어야하는지 먹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팬에다가 조리를 해서 먹기위해서는, 냉장고나 상온에서 자연해동을 한 뒤에,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1큰술 두르고 중약불에서 저어주면서 3분~5분정도만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은, 비닐을 뜯지않고, 700w 전자레인지에 3분간 조리하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도 전자레인지에 해봤는데요.



700w 인지 1000w 인지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혹시 1000w 일지 몰라서 2분만 조리를 눌렀습니다. 비닐을 물론 뜯지않고 돌려봤는데요. 뭔가 비닐이 터지려는 듯한 소리가나서 봤더니 비닐이 터질 것 처럼 부풀어 올랐더라구요. 원래 그냥 두고 돌려서 먹어야하는건지 몰라도, 터지면 전자레인지 닦는게 큰일이라서, 꺼내서 구멍을 조금 내고 다시 돌렸습니다ㅋㅋ



논현동 포차 불막창 을 처음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보시는 분들은 혹시 터질지도 모르니 비닐이 터지려는 소리가 나는지 잘 지켜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멍을 뚫어서 돌리고나서 꺼내보니, 김이 모락모락 나고있었는데요. 비닐을 뜯어보니 잘 익은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맥주안주로 먹었는데요. 팬에다가 데워먹으면 더 맛있다고는하는데,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니 설거지 거리가 확 줄어들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청정원 논현동 포차 불막창 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집에서 먹는 간단한 술안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막창 과 비교해서는 맛이 덜한것이 사실이지만, 집에서 막창이 먹고싶을 때 먹기엔 괜찮았네요 :)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