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민들레즙효능 및 부작용 꼭 알고드세요

어렸을 때 부모님이 민들레가 좋다고 챙겨주시면, 어디에 좋은지도 모르고 그냥 받아서 마셨던 기억이 나는데요. 민들레는 효능도 뛰어나,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몸에 좋다는 것이 보편적인 상식이 되면서, 민들레즙 으로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건강 음료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민들레즙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민들레는 국화과의 식물로, 들이나 길가에 주로 서식하고있어요. 여러해살이풀로 분류가 되어있는데, 한국 뿐만아니라, 중국, 일본 등의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입니다. 꽃은 4월~5월에 노란색으로 피고, 잎과 비슷한 꽃대 끝에 1개 달리는데요. 지금 바로 민들레즙효능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열

민들레의 꽃이 피기 전에 따서 말린 것을 포공영 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포공영을 한방에서는 해열, 방한제 등 약으로 이용합니다.


2. 야맹증 에 도움

민들레즙에는 비타민A 가 함유되어있는데요. 야맹증 의 치료약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간기능 개선에 도움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스트레스를 참 많이 받으면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민들레는 이렇게 스트레스로 인해서 손상된 간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 피부질환 개선 에 도움

민들레즙효능 중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다는 것도 좋은 효능 중 하나인데요. 아토피, 여드름 등 각종 피부질환 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각종 연구 및 논문 자료를 통해 밝혀진 사실로는, 가려움, 진물 등의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니, 피부질환 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어, 약재로도 사용하고있지만, 민들레즙 부작용 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허약한 사람이 장기간 복용을 하거나, 적당량 이상을 과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큰 수술을 하거나 간기능이 약한 분들은 해독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민들레즙을 마시기 전에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민들레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이 있는 체질인 사람들은 민들레즙효능 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가운 성질때문에 몸이 허약하고 찬 사람들은 복용하지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민들레즙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