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육류

개구리즙 효능 완벽정리

육아ing 2018. 7. 3. 20:00
반응형

개구리즙 효능 완벽정리

옛날에는 개구리를 논이나 밭에서 잡아서 구워먹기도 하곤 했었지만, 요즘 도시에서 잡아먹기에는 모습도 잘 보이지도않고 징그러운 것도 사실인데요. 한약으로 개구리즙 을 드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개구리즙 효능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개구리를 이용한 신약개발도 진행중이고, 보양식으로도 많이 먹기도 하지만, 토종개구리는 반드시 양식으로 키운 경우만 식용이 가능합니다. 개구리즙 효능 이 좋다고해도, 야생의 토종 개구리를 잡는 것은 불법이니 참고하시면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5종 정도의 토종개구리가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 중 식용으로 먹는 종류는 2가지 입니다. 참개구리 와 계곡산 개구리 인데요. 토종개구리 외의 황소개구리도 식용개구리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바로 개구리즙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구리즙 효능 6가지

1.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

비위를 강하게하고, 위장의 기운을 높여,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성인보다 아이들에게 더 빠르게 작용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평소에 소화를 잘 못해서영양을 충분히 얻지못하는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 될 수 있겠습니다.



2. 피부건강에 도움

몸에 있는 활성산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몸에 이로운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는 개구리즙 효능 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 덕분에,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등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3. 면역력 증가에 도움

개구리즙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즙의 형태를 띠고있으면 흡수율 또한 빨라지기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면역력 증가에 특히 좋은 효능이 있겠습니다.



4. 정력 및 기력회복에 도움

보통 흔하게 섭취할 수 있는 돼지고기나 소고기의 경우에는, 단백질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동시에 지방도 함께 많이 들어있는데요. 개구리의 경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면서도 지방이 적은 음식입니다.



이렇게 단백질을 보충해주게되면, 남성의 정력 강화 및 기력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5. 이뇨작용 에 도움

개구리즙 효능 중 다른 육류와 비교하여 눈에 띄는 효능은, 바로 이뇨작용 에 도움이 된다는 것 인데요. 이뇨작용을 촉진 시켜, 몸안의 안좋은 물질들을 배출시키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특히 몸에 부기가 자주 생기시는 분인 경우에는,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6.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도움

개구리 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를하게되면, 열기운을 중화하는데 효능 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조금 징그럽기도하지만 몸에는 좋은, 개구리즙 효능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음식 > 육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ness of bull giblets  (0) 2020.01.10
Complete summary of bovine liver indication!  (0) 2020.01.04
달걀꿈 해몽 - 길몽 일까? 흉몽 일까?  (0) 2018.01.03
I ate lamb at home.  (0) 2017.03.06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