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발포비타민 단점 및 효과 꼭 알고드세요

요즘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 을 챙겨드시는 분들이 주위에도 참 많아보입니다. 과일을 통해서 섭취하기도하고, 비타민제를 통해서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물에 넣으면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는, 발포비타민 단점 및 효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포비타민 은 물에 넣기만하면 기포가 올라오면서 일반적으로 마시는 음료수처럼 변하기 때문에, 비타민 중 에서도 흡수가 빠르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알약 형태로 되어있어서 휴대하기도 간편한 것 같습니다. 이런 편리함 과 함께 단점 도 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포비타민 단점

나트륨 함량이 많다

발포비타민을 물에 넣었을 때 거품이 나면서 녹는 현상을 보셨을텐데요. 물에 넣었을 때 생기는 이 거품은 탄산수소나트륨이 포함되어있어서 생기는 것 입니다. 건강한 일반인 이라면 문제가 될 양은 아니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지만,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비만, 저혈당증 등 질환을 가진 분들은 부작용 때문이라도 나트륨 섭취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일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 정도인데요. 발포미타민에 함유되어있는 나트륨의 양을 알아보면, 종류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적게는 200mg 에서 많게는 1000mg 까지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하루에 끼니 때 마다 마시는 것은 좋지않겠습니다. 역시 뭐든지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발포비타민 효과

제품에 따라 함유되어있는 양과 성분이 다르겠지만, 보통은 비타민C, 칼슘,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예전에 한 TV 건강프로그램 에서는 4.5g 중 비타민 함량이 1g 정도밖에 되지않는다고 설명이 나왔었는데요. 제품의 가격 을 알아보는 단계라면, 함량을 잘 따져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타민 의 효능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대표적으로 해를 가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현대인이 앓고있는 질병 중 약 90% 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질 정도이니,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건강과 연결된다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비타민C 의 가장 큰 효능은 항산화 작용 인데요. 산화를 막는 기능이기때문에,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슘 의 효능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또,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도합니다. 그 밖에도,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며, 당뇨, 대장암 등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미네랄 의 효능

미네랄 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과 함께 5대 필수영양소에 들어갈 정도로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처럼 우리 몸의 에너지원은 아니지만, 이 에너지원들이 잘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네랄의 종류 중 대표되는 것이 위에서 설명드린 칼슘인데요. 또 한가지는 마그네슘 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이 체내에 부족한 경우에는, 심장마비, 뇌졸중, 경련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소에 채소를 많이 먹는다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성분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70% 정도가 미네랄 결핍상태라고 알려져있어서, 채소를 꾸준히 먹을 수 없는 경우에는 영양제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발포비타민 단점 및 효과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고 하더라도, 과다섭취는 금물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모두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