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대추 효능 및 부작용 꼭 알고드세요

대추가 몸에 좋다는 것은 어렴풋이 알고있지만, 특별한 날이 아니면 과일처럼 먹지는 않게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효능 이 좋아 한약의 재료로도 사용되는, 건대추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대추 효능 5가지

1. 불면증 개선에 도움

각종 걱정거리에 노출되어있는 직장인, 주부, 학생, 대중들의 반응을 신경써야하는 유명인들까지, 지위나 연령등에 큰 차이가 없이, 5명 중 1명은 불면증 에 시달린다고 알려져있을 정도인데요. 건대추 의 단맛 안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여러 유효성분이 함유되어있어요. 이 성분들 덕분에 예로부터, 천연수면제 라고도 불리웠는데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신경적으로 쇠약해지고 불안감을 보이는 분들도 진정이 되고, 심리적인 안정을 찾는 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이나 공황장애 등 심리적인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건대추 효능 이 있다고하니, 간단한 간식으로 챙겨서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겠습니다.



2. 변비 개선에 도움

대추를 섭취하게되면 위에서 암모니아 발생을 줄이도록 도와주게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분변의 수분들을 늘려주어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대추차를 끓여서 꾸준히 물처럼 섭취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3. 피로회복 에 도움

대추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C 를 섭취하게되는 경우, 면역력이 증가될 뿐 아니라,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4. 두뇌 건강 에 도움

건대추 안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신경계를 자극하여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등 두뇌 건강 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기억력과 관련된 대표적인 질환인,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 으로 알려져있습니다.



5. 기침, 감기몸살 등에 도움

예로부터 대추를 달여먹으면, 열을 내려주고 기침을 멎게해주는 효능 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력회복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감기나 감기몸살에 걸리는 경우에 건대추나 대추차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건대추 부작용

제대로 익지않은 풋대추를 말려서 섭취하는 경우에는, 많이먹게되면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탈수증상 뿐만아니라, 열까지 나기도하는데요. 너무 익지않았다 싶을 때는 섭취하지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