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지난 9월 6일에 처음으로 렌딧 을 시작해보게되었는데요. 10월 11일이 첫 지급일 이라고 했었는데, 한 달 정도가 지나다보니 잊어먹고있었습니다. 그렇게 잊고있다가, 첫 지급을 축하한다는 알림톡이 와서 알게되었습니다.



투자하고나서 첫 지급인데요. 1846원 이 지급되었다는 알림이었습니다. 금액은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1주일에 한 번 정도 받게되는 것 같습니다. 알림톡이 온 김에, 렌딧 에도 한 번 들어가봤습니다.



계좌잔액 부분에 알림톡에 왔던 내용과 똑같이 지급된 내역이 확인되는데요. 제 추천코드는 939014 이니, 혹시 렌딧 추천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추천코드 를 입력하고 시작시면 처음에 시작하실 때 2000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냥 가입하시는 것 보다는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그 만큼 수익이 생긴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1846원에 대한 내역이 궁금해서, 렌딧 페이지에서 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1846원 중 원금은 1671원 이고, 수익은 175원 입니다. 이 표만 봐서는 수익이 좋은건가 나쁜건가 잘 감이 오지는 않는데요.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우선 세금은 20원, 투자수수료는 38원이 었고, 나머지 금액이 합산된 금액 이었습니다. 미수금액 바로 아래쪽에 있는 버튼으로 채권별 지급내역 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지급 금액이 크지않은 1846원 이기는 했지만, 총 8군데에서 입금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처음에 렌딧 을 시작할 때, 분산 투자를 통해서 진행한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하는 것 인가 싶습니다. 이 것들은 전부 어떤 채권인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채권 하나에 어느정도의 돈이 투자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5천원~1만원 정도 투자가 되어있는데요. 지급완료 원금과 함께, 잔액이 표시됩니다. 다음 지급일은 10월 17일로 확인이 되는데요. 제가 투자한 돈과 함께 이자를 지급받는 것 이지만, 용돈을 받는 기분이 드네요ㅋㅋ 



기간이 10일보다 짧을 때도 있고 약간 길 때도 있는데요. 입금되는 날짜를 이렇게 표시해주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렌딧 같이, 이런 P2P 개인신용대출투자 는 관심만 가지고 있다가 처음으로 해본 것 인데, 수익이 진짜로 입금이 되기시작하니 더 재미있네요. 다음에 또 특이사항이 생기면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는 렌딧에 원고료를 받거나 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혹시 원금을 회수하지못하는 등 손해를 보는 것이 있더라도 전부 포스팅하려고합니다. 특이사항이 생기려면 지급받는 날이 되어야하니, 한달에 3~4번 밖에 못쓰겠네요ㅋㅋ

아무튼, 투자를 하시려고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다면, 나중에 제 글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2천원을 받고 시작할 수 있는 제 추천코드는 939014 이니, 렌딧 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입력해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