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추즙 효능 및 부작용 꼭 알고드세요

부추는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져있는 풀 중 하나인데요. 잎이 가늘고 길지만, 조금 두툼한 부분이 있고, 고기와 잘 어울려서, 돼지고기를 볶을 때나, 쌈채소로 먹기도 합니다.



비늘줄기는 건위, 정장, 화상 등에 사용되고, 씨는 한방에서 구자라고 불리우며, 비뇨의 약재로 사용하기도하는데요. 오늘은 이 부추즙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즙 부작용 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즙 효능 5가지

1. 혈관 건강에 도움

부추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 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항암 효과

부추즙 에는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세포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는 효능 과 함께, 항암 효과 도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부추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늙은 호박의 약 4배, 애호박의 약 19배, 배추의 약 83배가 들어있다고하니, 건강에 굉장히 좋은 채소즙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에 도움

부추를 드셔본 분들은 알겠지만, 독특한 향을 기억하실텐데요. 그 향의 원인은 유화알릴 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자율신경을 자극하고,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렇게되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수족냉증 때문에 고생인분들이나, 생리통 이 심한 분들,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4. 피로회복에 도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부추즙 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중 비타민B 의 경우에는, 에너지대사와 신경전달물질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이 덕분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5. 간 기능 강화에 도움

고기에 술을 한잔하다보면, 부추와 함께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이 것은 그냥 나온 이야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있을만큼 간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있는데요. 부추즙 은 간 기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부추즙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작용 은 어떤 것 들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즙 부작용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능 이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먹는 경우에는 좋지않을 수 있는데요.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않겠습니다. 또,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아무리 효능 이 좋은 음식이라도 적당이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부추즙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