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꼭 알고드세요

고기를 먹을 때는 느끼하면 많이 못먹다보니, 느끼함을 조금이나마 없앨 수 있는 채소를 함께 싸서 먹는편인데요. 상추와 함께 곁들여서 자주 싸먹게되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기를 싸먹을 때 참 좋은 채소인만큼, 깻잎 은 쇠고기와 궁합이 참 좋은데요. 쇠고기는 비타민A, 비타민C 가 거의 들어있지않고 콜레스테롤이 높은데, 깻잎에는 비타민A 와 비타민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깨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과 함께 섭취하게되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해주다보니, 쇠고기와 특히 궁합이 좋습니다.



향이 향긋해서 쌈채소 로 좋을 뿐만아니라, 각종 요리에도 잘 넣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살아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일조량이 좋고, 건조한 곳에서 잘 자라는 것이 특징인 채소 입니다. 제철이 따로 없이 연중계속 일 정도로 잘 자라는 채소 입니다. 그럼 바로 깻잎 효능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깻잎 효능 6가지

1. 빈혈 개선에 도움

현대에 와서는 무리하게 다이어트 를 하는 분들도 많이있고, 운동을 거의 안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보니, 빈혈 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참 많은데요. 이렇게 빈혈을 자주 느끼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깻잎 에는 철분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인데요.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능 이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빈혈을 많이느끼는 여성분들이 섭취하기에 좋은 채소 입니다.



2. 항암 효과

깻잎에는 암이 유발되지않도록 도움을 주고, 세포가 잘 자라지 못하게 해주는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뿐만아니라, 푸른색소를 구성하는 파이톨 성분의 경우에는, 위암 에 특히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위암 세포의 성장을 90% 경감시켜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잘 섭취하면 이 깻잎 효능 덕분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3. 피부미용 에 도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깻잎 에는 비타민A 와 비타민C, 루테올린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미용 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 인데요.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4. 다이어트 에 도움

깻잎 효능 중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효능일텐데요. 깻잎 자체적으로도 칼로리가 상당히 낮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 효능 이 있는데요. 변비와 같은 장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 비만 세균과 콜레스테롤 등을 흡착시켜 변을 배출시켜주는 효능 이 있는데요. 이런 효능 들 덕분에 다이어트 에도 특히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5. 감기예방 에 도움

깻잎에는 루테이올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 뿐 아니라, 항알레르기 효능 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감기 예방 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6. 식중독 예방 에 도움

날씨가 춥다고해서 식중독에 걸리지않는 것은 아니지만, 더위에는 특히 조심하게 되는 질병이 바로 식중독 인데요. 깻잎 특유의 향을 내도록 하는 성분은, 페릴라알데히드, 리모겐, 페릴케톤 등 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각종 음식의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효과 가 있을 뿐 아니라, 음식이 부패되는 것도 방지해주는 효능 이 있는데요. 이러한 효능 덕분에 회나 육회같이 날로 섭취하는 음식과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 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깻잎 효능 6가지 를 알아봤는데요. 부작용 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 부작용

깻잎은 칼륨이 포함되어있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혹시, 칼륨 배설능력이 떨어지는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다량으로 섭취하지말아야겠습니다. 다량으로 섭취하게되는 경우, 신장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뿐아니라, 피부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오늘은 깻잎 효능 6가지 와 함께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